20170809010072.jpeg

기록적인 폭염으로 전국이 들끓고 있는 이 여름의 무더위와 한바탕 맞붙을 가족공연예술축제가 찾아온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예술극장, 보물찾기'가 오는 12일(토), 13일(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구석구석에서 펼쳐진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예술로 건강하게 여름나기 프로젝트인 이번공연은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상주단체인 예술무대 산(대표 조현산)이 공동주최하는 경기문화재단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대·소극장, 전시장, 야외광장 등 전 지역을 공연, 전시, 체험이 있는 문화체험 놀이터이자 피서지로 탈바꿈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연예술 종합선물세트 규모다.

우선 11일(금)~12일(토)에는 상주단체 해외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일본최초의 그림자 극단 카카시좌의 핸드 쉐도우 판타지가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해외특별공연으로 펼쳐진다.

세계 톱클래스 실루엣쇼로 연기자의 맨손과 신체에서 생겨난 캐릭터를 통해 섬세하고 숙련된 손 그림자 기술로 유머와 감동을 선사하는 극단 카카시좌의 64년 노하우의 결정판이자 손으로 만드는 환상적인 그림자 퍼포먼스로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시작을 알린다. 

특히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자랑 한 뼘 공연에서는 마법과 인형극단, 팀클라운, 독립예술가 임선영, 푸른해, 호빵아저씨를 비롯해 조이아이 그리고 마린보이 등 국내를 대표하는 어린이극 창작단체들의 참여를 통해 차별화된 소규모 공연(3분~10분으로 구성된 작은 공연)을 선보여 보물처럼 소중한 것을 발견하듯 아기자기한 숨은 재미를 만나 볼 수 있다.

야외분수대에서 진행되는 가족 물총놀이 친구만들기에서는 내가 만든 물총으로 야외 물놀이 공연 중에 관객이 직접 참여하여 배우가 되어 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만들기, 놀이터 프로그램인 원더랜드 숲속놀이터의 체험놀이터에서는 참가자가 직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되어보고 배 만들기, 배 띄우기에서는 배를 만들 수 있는 재활용품을 이용해 나만의 배를 만들고 야외에 설치된 수로에서 직접 띄워보는 등 온 가족이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공연예매 및 문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kr, 전화 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전화 1544-1555에서 가능하고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11일(금)~12일(토) 오전 11시, 오후 2시 관람료는 전석 30,000원.


/의정부 =강상준 기자 sjkang1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