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스킨한의원(서면점)_이미지.jpg


취업준비생 김씨(여, 25세)는 시험준비와 취업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최근 1년 사이 부쩍 여드름이 생겼다. 여드름에 좋다는 팩이나 기능성 화장품도 사용해 봤지만 호전될 기미가 전혀 없고 면접은 점점 코 앞으로 다가와 걱정만 커져가고 있다.

여드름은 정확한 원인 한 가지가 아닌 수면부족, 스트레스, 유전, 음주 및 흡연 등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생겨나는 피부질환이다. 대부분 피지 분비가 많은 사춘기 10대에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미세먼지를 비롯한 각종 환경오염물질, 극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성인들도 여드름으로 고충을 겪고 있다.

한의학에서는 성인여드름의 원인을 체내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따라서 단순히 피부 표면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체질에 맞는 시술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여드름 치료를 진행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부산 서면지역에 여드름 치료로 유명한 ‘존스킨한의원’ 서면점 정근보 원장은 “여드름은 초기 좁쌀여드름에서 염증성 여드름인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크며, 무리한 압출시도나 손으로 긁는 행위는 색소침착과 흉터를 남길 수 있어 초기치료가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재발될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개개인의 타고난 체질과 생활 습관을 고려한 피부체질 개선 및 내적 원인치료를 병행해야 하며, 정확한 진단 후 화침요법이나 면미침요법을 통해 피부를 정화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11년간 다양한 치료사례와 노하우를 쌓아온 피부 한의원 ‘존스킨한의원’은 자연주의를 고집하여 비화학, 비수술, 비이물질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 오랜 시간 연구 끝에 만들어진 오행침법시스템(화침, 목침, 수침, 금침, 토침)은 엄선된 청정 약재는 물론 환자 연령대별로 발생하는 피부 문제를 해결해주고 부작용과 후유증은 최소화하여 환자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있다. 

한편, 존스킨한의원은 노원뿐만 아니라 전국 11개 지점(잠실, 분당, 노원, 신촌, 영등포를 비롯하여 일산, 안양, 수원, 천안, 울산, 부산)을 운영중으로 엄격한 기준을 거친 청정 약재만을 사용해 여드름 치료는 물론 탈모와 피부치료 등을 연구 및 치료하고 있으며, 여드름 재발율을 크게 낮춰 환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