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대전시 유성구 반석로 78 일원에 '반석 더샵(조감도)을 선보이기로 하고 7월 분양을 시작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650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별론 ▲74㎡ 199가구 ▲84㎡ 395가구 ▲98㎡ 56가구로 구성된다.

노후화가 시작된 반석동에서 1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 데다 1군 건설사인 '더샵' 브랜드까지 갖춰 실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4베이 맞통풍 구조와 2면 개방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엔 영어전문도서관이 건립될 예정이어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대전도시철도 1호선 반석역을 통해 대전 도심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남세종나들목 및 유성나들목과도 인접해 있어 세종시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세종~대전을 잇는 BRT급행버스 운행으로 세종의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 반석초, 외삼초, 외삼중, 반석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고 근방에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유성선병원, 유성관광특구, 엑스포과학공원, 유성구청 등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반석지구는 천혜의 매봉산과 지족산에 둘러싸여 있는 데다 대전과 세종을 잇는 거점도시로서 높은 미래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고 말했다.

본보기주택은 유성온천역 1번 출구 50m 앞에 조성돼 7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1661-0073

/윤관옥 기자 oky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