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이식이미지.jpg


나날이 외모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동안의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주름이 없고, 매끈한 피부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인 지방이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방이식은 지방흡입으로 채취한 지방조직을 주사기를 통해 주입하는 수술인데 최근 얼굴을 동안으로 만들기 위해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이에 따라 지방이식에 대해 부산 서면 노블레스성형외과의 김가람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편집자 주]

Q. 지방이식과 필러의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A. 우리 몸의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데 사용하는 방법으로 대표적인 것이 필러와 지방이식이다. 먼저 필러는 시술이 간편하고,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맘에 들지 않으면 바로 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염증, 알레르기 반응 등 이물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지속기간이 1년 정도로 짧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지방이식은 지방을 채취하고 정제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상대적으로 수술 시간이 오래 걸리고 생착률이 20~30% 정도로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단 생착이 되면 영구적으로 유지되며 이물 반응이 없고, 얼굴 전체 지방이식처럼 주입되는 양이 많을 경우 필러보다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불필요한 복부나 허벅지의 지방을 뽑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부산지방흡입의 효과도 같이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래서 부산에서는 지방이식에 대해 서면성형외과의료진과의 상담을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

Q. 지방이식은 어떤 사람들이 하면 좋을까?
이마, 앞 광대 등이 밋밋하여 얼굴이 크고 넓어 보이는 경우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주어 얼굴이 작아 보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안면윤곽술 없이도 얼굴의 윤곽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안면신경 마비 등으로 인해 안면 비대칭이 있는 경우에도 부산지방이식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Q. 지방이식수술 후 흉터에 대해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A. 지방채취시 사타구니 또는 팬티라인 안쪽, 배꼽 안쪽 등 잘 보이지 않는 곳에 0.5cm 정도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서 지방을 뽑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지방이식 시에도 작은 바늘구멍을 통해 주입을 하므로 흉터에 대한 걱정은 안 해도 무방하다.

Q. 지방이식 후 붓기가 빠지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A. 큰 붓기가 빠지는데 일주일 정도 걸리고, 잔 붓기까지 빠지는데 한 달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주삿바늘 자리가 아무는데 평균적으로 3일 정도 걸리는데, 그 이후에는 세안이나 메이크업 모두 가능하다. 물론 개인차가 있지만 한 달 정도 지나면 얼마나 생착이 됐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보통 한 달 정도 경과했을 때, 2차 지방이식 날짜를 잡게 된다.

Q. 마른 몸매로 지방이식을 고민하는 여성도 적지 않은데?
A. 얼굴전체 지방이식을 하는 경우 평균적으로 대략 50cc 정도의 지방을 채취하게 된다. 아무리 마른 여성이라도 이 정도의 지방은 가지고 있으므로 서면지방이식 진행 시 ‘필요한 지방이 모자라진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할 말이 있다면?
A. 지방이식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 중 하나는 생착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지방을 채취할 때 지방이 손상되지 않도록 전문가의 숙련된 솜씨로 최대한 부드럽게 뽑아줘야 하고, 정제할 때에도 free oil을 최대한 제거하여 순수한 지방조직만을 이식하도록 해야 한다. 지방을 이식할 때에는 여러 층에 골고루 주입을 해줘야 생착률을 높일 수 있고, 줄기세포 지방이식을 통해서도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의료진이 있는 부산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며, 지방흡입은 체질이나 자신의 몸에 맞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부산지방이식도 다양한 방법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