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고운 의원이미지.jpg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예뻐지고 싶은 여성의 욕망은 다르지 않다. 큰 눈, 오똑한 코, 반듯한 이마, 날렵한 턱선 등 얼굴의 모든 부분이 조화를 이룰 때 바라보는 사람들은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 들어 여성의 노출이 일상화되고 관대해지는 지금 얼굴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몸매의 아름다움과 조화로움도 중요한 미의 기준이 되고 있다.

현대 미인의 또 하나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몸매, 어떤 몸매가 아름다운 몸매인지 2017년 미스코리아 경남 심사위원인 더고운 의원의 성형외과 전문의 문경환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편집자 주]Q. 2017년 미스코리아 경남 심사위원을 하면서 몸매에 있어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이 있다면?

A. 2017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의 심사를 맡아서 했을 때도 군살 없이 날씬하고 조화로운 몸매가 전체적인 미를 더욱더 업그레이드시켜서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을 보았다. 한국의 미의 기준이 된다고도 할 수 있는 미스코리아 입상자들의 몸매를 분석해본 결과 다음의 포인트 들이 중요하다.

첫 번째, 부드럽게 내려오는 목선, 두 번째, 얇은 팔과 어깨에서 팔로 일자로 떨어지는 라인, 세 번째, 조화로운 크기의 풍만한 가슴, 네 번째, 날씬한 복부와 허리선에 이어지는 쳐지지 않은 엉덩이 라인, 다섯 번째, 군살 없이 뜨는 허벅지 내측 라인과 엉덩이에서 다리로 유선형으로 이어지는 허벅지 바깥 라인, 마지막으로 근육이 과하게 돌출되지 않은 얇은 종아리이다.

Q. 그렇다면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

A. 이처럼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는데, 창원성형외과를 찾아오시는 분들도 몸매 고민의 해결을 위해 상담을 한다. 승모근이나 종아리처럼 근육이 돌출되어서 생기는 라인의 보정은 보톡스 시술로 간단하게 보정할 수 있고, 겨울과 봄을 거치면서 몸에 쌓였던 지방질과 셀룰라이트를 부분 보정을 할 경우는 지방분해주사를 추천하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주사시술로써 붓기와 멍이 적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압박복착용을 하지 않아도 되고 회복 기간이 비교적 짧아 간편하다는 생각에 최근 시술받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다.

반면, 어느 한 부분이 아닌 전체적인 몸매의 라인을 만들고자 할 때는 미니지방흡입 혹은 부위별 지방이식이 하나의 해답이 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 보다는 붓기나 회복 기간이 길지만, 한 번에 많은 양을 흡입하여 조화로운 라인을 만들기를 원한다면, 창원지방흡입과 같은 방법을 권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A. 2017년 미스코리아 경남 선발대회의 심사를 하면서 앞서 말한 위의 포인트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 결과 멋진 몸매를 위해 창원성형외과에서 보정하고 만들어 줄 수 있는 시술과 수술은 많지만, 무엇보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단순히 비용적인 문제로 이를 결정하기보다는 경험 많은 성형외과전문의와 상의하고 결정하여 시행하는 것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