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비만이미지.jpg

비만이란 지방세포의 수가 증가하거나 지방세포가 비대하여 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다하게 쌓인 상태를 말한다. 정확한 비만 진단법으로는 ‘체중이 얼마나 많이 나가냐’ 하는 것보다는 ‘체지방이 얼마나 필요 이상으로 많이 쌓여 있는가’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지방 과다는 인체 활동 조직의 장애 요소가 되며, 또한 호흡 순환계에도 부담을 주게 되고, 여러 가지 신체 기능의 저하를 초래하게 되는데 특히 소아비만의 경우 지방세포의 수가 증가함으로 인해 소아비만의 80%가 성인 비만으로 이행되어 우울증, 당뇨병, 지방간,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 나타난다. 그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신체상 발달, 자아 존중감 저하, 우울, 대인관계 기피 등의 심리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소아비만의 효과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규림 한의원 천안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트한의원으로 유명한 ‘규림 한의원’에서는 어린이비만과 관련되어있는 많은 논문의 통계에 따르면 어린이 비만의 50% 이상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고, 비만아의 3분의 1 이상이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이 발생하기 때문에, 성인 이후의 건강을 위해서도 자녀의 체중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바쁜 현대사회인 요즘은 간식 및 외식의 기회가 많고, 고열량식품(패스트푸드) 및 고나트륨 식품의 섭취가 늘어나면서, 소아비만의 비율이 점점 늘고 있어 자녀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이 쏠려있다. 또한, 부모가 비만일 경우 유전적인 영향으로 자녀들도 비만으로 진행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계속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 부모와 자녀 모두 다이어트 및 체중관리가 중요하다. 이것을 토대로 규림 한의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자녀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아이의 연령, 성장에 맞게 단계적, 체계적으로 진행되며, 특히 부모와 함께 진행되는 가족다이어트의 중요성을 항상 어필한다.

한편, 규림 한의원 천안점의 김우석 원장은 “소아비만 특히 청소년 사춘기 비만에서 외모에 관심이 많지만, 학업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과 운동 부족으로 다이어트에 있어서 부모의 도움이 필수적이다.”라며, “부모와 함께 다이어트를 하는 자녀의 경우, 훨씬 더 긍정적으로 자신의 상태를 생각하며, 감량의 예후가 좋은 경우가 많다.”라고 말을 이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