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야구존_이미지_0523.jpg

창업시장이 다양화 되면서 경기불황 속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소자본 창업이 성장하고 있다. 특히 본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이미 시장 테스트를 마쳐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적은 프랜차이즈 창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선정 시 안정성 외에도 높은 수익을 보장해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인지를 확인해야한다고 조언한다. 최근에는 실내에서 레저를 즐기는 문화가 발달하면서 스크린골프를 시작으로 VR(가상현실)관련 기술과 스크린을 이용해 실내 스포츠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중 프로야구의 인기를 타고 스크린야구가 가장 대중적인 스크린 스포츠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크린야구장은 우리나라에 도입된 지 몇 년 만에 현재 전국에 약 420여개 매장이 성업 중이며, 아직까지도 성장중이다. 현재 가장 많은 19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스크린야구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리얼야구존’은 현재까지의 누적 방문객이 약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리얼야구존’은 색다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스크린야구가 안정성은 물론 고수익까지 보장한다고 알려져 스크린야구장 창업에 대한 문의가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단순히 이슈성을 따르기 보다는 본사에서 어떠한 지원을 하는지 알아봐야한다”며 “리얼야구존은 가맹점 마케팅 지원 시스템 개발과 슈퍼바이저 인력을 늘리는 등 점주들을 위한 본사 지원 정책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점주와 본사의 상생을 원칙으로 하는 ‘리얼야구존’은 게임의 밸런스, 정확한 센서 기술력과 탄탄한 본사 지원을 바탕으로 가맹점 월 평균 매출액 3~4천만원의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리얼야구존’의 창업 문의는 본사 홈페이지나 상담전화를 통해 스크린야구장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