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마을금고중앙회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신준섭)는 19일 본부 회관에서 '인천시 새마을금고 경영 평가대회'를 열었다. 이날 평가대회엔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인천지역 새마을금고 이사장, 실무 책임자 100명이 참석했다.
연수새마을금고가 종합경영 평가부문에서 최우수상을 탔다. 우수상은 부평동부새마을금고에게 돌아갔다.
개선도 평가부문에서는 제물포새마을금고가 선정돼 각각 중앙회장상을 받았다.
인천지역본부의 역점사업과 관련해서는 12개 금고가 실적 우수 기념패를 탔다. 현재 인천지역 새마을금고는 총 55곳으로 자산 규모는 6조1473억원이다.

남인천농협 모종시장 활짝
○ … 남인천농협(조합장 정태민)이 27일부터 이틀간 모종시장을 연다. 인천지역 도시 농협 중에서는 남인천농협이 유일하게 모종판매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농가의 일손은 돕고 조합원에게는 품질이 좋은 모종을 싸게 판매하기 위해서다. 모종시장은 본점(연수구 한나루로 188)에서 열린다.
정태민 남인천농협 조합장은 "부녀회원과 주부대학 동창회원이 자원봉사를 통해 모종을 판매한다"며 "조합원과 임직원이 힘을 모아 농업·농촌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 1인가구 맞춤카드 출시
○ … NH농협카드가 27일 1인 가구 맞춤형 금융상품인 'NH 쏠쏠카드'를 출시한다. 이 카드는 편의점과 커피, 외식, 베이커리, 온라인쇼핑, 휘트니스, 반려동물, 영화, 세탁, 대중교통 등에서 3~12% 할인받을 수 있다. 연회비가 상대적으로 비싼 매스티지 등급으로 가입하면 인천공항 캡슐 호텔 3시간 무료 이용권과 공항 발렛파킹 혜택도 추가된다.

인천농협 "강화섬 쌀 드세요"
○ … 인천농협지역본부(본부장 김재기)는 20일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에서 강화섬 쌀 소비 촉진행사를 열었다. 농협강화군지부(지부장 박만규), 강화군 농정과(과장 윤정혁), 강화농협(조합장 이한훈), 강화남부농협(상임이사 노재철철) 및 강화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이석조)이 동참했다.
본부는 이날 최근 소비 동향에 맞춘 소포장 무세미 쌀(씻지 않고 바로 먹는 깨끗한 쌀) 출시를 홍보한 뒤 강화섬 쌀로 만든 가래떡 시식·백설기 무료 나눔 행사도 진행했다.
김재기 인천농협 본부장은 "식생활 변화로 해마다 쌀 소비량이 줄고 있어 안타깝다"며 "우리 쌀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해 쌀 소비가 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농협지역본부는 농협은행 신규 직원 8명을 대상으로 17~24일 사이 농촌현장 교육도 진행했다.

/윤관옥 기자 oky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