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지방이미지.jpg


얼굴의 조화로운 미를 중점으로 추구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은 점차 조화로운 몸매의 중요성이 두각 되고 있다. 몸매 좋은 연예인들이 주목받는 것은 물론이고, 조화롭고 건강한 몸매를 지닌 헬스 트레이너들이 각종 예능에 진출하고 두각을 나타내면서 일반인의 날씬하고 매끄러운 몸매에 대한 욕구도 점차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경우, 날씬한 몸매를 가지기 위한 시간적, 금전적 제약이 따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최근 지방 분해 주사 혹은 지방 추출 주사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창원 상남동에 늘어나고 있다.

최근의 지방분해주사는 약품과 주입기술의 발달로 부작용은 줄이고 비교적 단기간 내에 효과가 나타나는 정도로 발전되어 많은 환자분이 간단하고 편안하게 시술을 받는다. 또한 지방추출주사도 기계적으로 지방을 빼내는 것은 흡입과 유사하지만,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고 보정속옷 등을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원인이다.

이러한 주사 치료 방식 외에도 비만도가 높아서 제거되어야 하는 지방의 양이 절대적으로 많거나 몸매의 조화로움을 위해 좀 더 세밀한 몸매를 다듬기 위해서는 ‘미니지방흡입’과 ‘전체지방흡입’으로 구분되는 지방흡입술이 필요하다.

‘미니지방흡입’은 본인이 원하는 부위의 지방만 제거하되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고려한 시술법으로 특정 부위의 지방 및 셀룰라이트 축적이 전체 이미지를 해칠 때 해당 부위만 다듬어 주는 유용한 방법이다. 또한, 수술시간과 흉터 및 통증, 수술 후 부기가 적어 회복 기간이 짧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체지방흡입’은 확실한 사이즈 감소와 더불어 전체적인 바디라인의 조화를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무엇보다도 의사의 경험과 숙련도에 따라 큰 차이가 나게 된다. 

이에 대해 창원 더고운의원 성형외과전문의 문경환 원장은 “지방분해주사는 전체적으로 회복이나 일상복귀의 제약 없이 간단하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시술이지만, 내가 원하는 정도의 몸매를 만들 수 있는가의 문제는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와의 긴밀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지방흡입술에서 전체 지방흡입의 경우, 의사의 경험과 숙련도에 따라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힘들더라도 꾸준히 핸드 메이드 방식을 고수하는 꼼꼼한 창원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안전하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수술 후, 창원지방흡입 부위에 또다시 살이 찌지는 않을지 염려하는 환자들도 적지 않다. 보통, 운동 후 빠지는 살은 지방세포의 개수가 아닌 크기가 줄어든 것이기 때문에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 수술은 지방 세포를 제거해 개수 자체를 줄이는 방법으로 혹여 다시 살이 찌더라도 수술 부위는 덜 찌는 효과를 얻게 된다. 다만 허벅지, 팔뚝 등 고민이 되는 부위를 지방흡입으로 다듬은 뒤에는 다이어트를 해야 효과가 더 좋고, 수술 후 관리에 소홀하면 전체적인 몸의 균형이 깨지고 수술 피부 처짐 현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철저한 사후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

다가오는 여름, 적절한 시술과 사후관리를 통해 날씬하고 매끄러운 몸매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찾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