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4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경기도립도서관 10곳 등에서 '4월 도서관주간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에는 어린이·청소년·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작가와의 만남, 청소년 특강, 부모영화 상영, 체험활동, 공연, 이벤트, 즉석 기념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작가 초청 강연은 '우린 모두 파라나', '창의력이 세상을 바꾼다', '도서관에서 아빠랑 놀자', '우리가 아는 새들'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평생 독서습관을 스스로 기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은 도서관마당에서 진행하는 체험 잔치, 에코 플라워 디자인 비누 만들기, 동화 읽는 어른모임, 함께하는 책읽기 등으로 독서를 주제로 한 오감 체험을 마련했다.

전시와 공연 마당에서는 영화와 함께 떠나는 힐링여행, '평화란 어떤 걸까?' 그림책 원화 전시회, 청소년 앙상블 등 원화전시와 영화 상영, 인형극 등을 연다. 

이외에도 골든 북을 울려라, 책과 특별한 소개팅, 연체를 풀어라, 우리도서관 책을 찾아라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도서관주간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각 도서관 연락처 등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평생교육과 자료실과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상아 기자 asa8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