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한신대학교, 女이사·대의원 입학식
▲ 22일 한신대 6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여성이사·여성대의원 리더아카데미과정 입학식'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진제공=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22일 한신대학교와 함께 지역농협 여성 임원 80명을 대상으로 '여성이사·여성대의원 리더아카데미과정 입학식'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농협법에 따라 선출된 지역농협 여성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의사 결정 과정에 참여하는데 필요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겸비한 여성농업인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협동조합 및 농협의 이해, 이사·대의원의 역할과 자세, 농협 여성·복지사업의 이해와 연혁, 농협회계 등 농협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의사 결정 능력을 교육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행복한 노년을 위한 노인통합교육지도사(웰-다잉) 자격 취득과정도 함께 교육한다.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와 한신대는 2000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노인도우미 교육, 여성지도자 셀프리더십 과정 운영 등 농촌사회의 전문 지도자 양성을 위해 다양한 공동 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한기열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효과적인 경영 참여를 위한 지식과 역량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협동조합의 건전한 발전과 여성농업인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현호 기자 vadasz@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