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0A8CA3D000001545C565FA400025632_P2.jpg
▲ /연합뉴스


(성남=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는 시청 공무원에 대한 선관위 고발장을 접수한 검찰이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했다.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24일 오후 검사와 수사관 13명을 투입, 성남시청 공무원 A씨가 소속된 과 사무실과 정보통신 부서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전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이 시장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A씨를 검찰에 고발한 데에 따른 것이다.

A씨는 성남시 시간선택제 공무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증거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2월 2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촛불 개혁과제 가장 잘할 후보는 이재명', '이재명을 뽑아야 하는 이유' 등 경선에서 이 시장의 당선을 위한 게시글과 영상 131건을 공유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선관위는 디지털 포렌식 기법으로 A씨의 스마트폰을 분석해 공무원들이 SNS로 계획적인 선거운동을 한 정황을 포착, 이를 함께 수사해달라고 검찰에 요청했다.

검찰 관계자는 "어제 선관위로부터 A씨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해 이제 막 압수수색을 벌인 상황이라 아직 확인된 바는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재명 "檢 성남시 압수수색은 정치탄압…선거개입 중단하라"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25일 검찰이 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한데 대해 "노골적 정치탄압과 선거개입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분명히 경고한다. 검찰은 저에 대한 정치탄압과 정략적인 민주당 경선 개입을 중단하라. 국민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전날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이 시장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는 성남시 공무원 A씨의 성남시청 사무실과 정보통신부서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는 23일 중앙... '이재명 선거운동' 공무원 고발당한 성남시 내부단속 (성남=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경기도 성남시가 제19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선거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점검에 나섰다. 지난 23일 선거관리위원회가 SNS를 통해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시간선택제(임기제) 공무원 A씨를 고발하고, 다음 날 검찰이 시청을 압수수색하며 공무원 선거운동 개입 여부 수사에 나선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성남시는 25일 보도자료에서 A씨에 대해 업무정지, 직위해제 등 신분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4일 5급 부서장 154명을 상대로 공직선거법, 공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