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툰이미지.jpg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이 개최한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의 기발한 공모작들이 다양하게 접수되어 개최 의미를 높였다.

벌툰의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벌툰이 가진 브랜드 가치 차별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들이 생각하는 벌툰의 매력 포인트, 벌툰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 아이템 등을 발굴, 기획하여 소통 창구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최대 3명으로 팀을 구성해 참여 접수를 받았다. 참가 분야는 TV CF 및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리포터 형태의 영상물 부문, 광고 포스터 형, 인터넷 패러디물의 인쇄물 부문, PPT 형태의 기획서 부문으로 이루어졌다.

참여 주제로는 만화카페 이용 고객일 경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벌툰을 표현하기, 만화카페 이용 고객 분석을 바탕으로 하는 마케팅 차별화 전략 제안, 실제 공중파에 방송될 벌툰 만화카페 TV CF 등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의 경우 당초 1월 말까지 진행하려 했으나 고객들의 참가 접수가 1천 건을 넘어서는 등 파격적인 호응이 이어져 3월까지 연장 진행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공모전 대상작은 벌툰이 가진 친근하고 익살스러운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인쇄물이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최우수상의 경우 벌툰을 재미있고 귀엽게 표현한 영상 CF가 그 주인공이 됐다. 우수상은 벌툰의 사업 아이템 전략을 재미있게 제시한 기획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200만원의 상금과 벌툰 본사 마케팅부 인턴 기회가,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벌툰 관계자는 "뛰어난 아이디어 공모작들이 다양하게 접수되어 마지막까지 어떤 작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면서 "앞으로도 제2회, 제3회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