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과천 우정병원 정비 보상절차 의견 청취

시 홈페이지 30일까지 열람

2017년 03월 21일 00:05 화요일
과천시는 현재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과천 우정병원 방치건물 정비사업과 관련, 사업인정 고시 전 이해관계자 등에 대한 의견청취 절차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20여년간 흉물로 방치됐던 우정병원은 지난 17일 고시·공고된 사업계획(안)에 따르면 과천우정병원 부지에 지하 1, 지상 25층에 200세대 내외의 공동주택을 건립하는 내용으로 2018년에 분양해 2021년 입주를 목표로 정비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의견청취는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제2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11조에 따른 보상을 진행하기 위한 절차다.

사업계획(안) 등 관계서류는 시 홈페이지(www.gccity.go.kr) 고시·공고란과 시청 건축과에서 오는 30일까지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며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를 작성해 열람 기간내에 제출하면 된다.

열람기간 종료 후 경기도에서 선도사업 계획을 고시하면 사업추진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신계용 시장은 " 20여년간 공사가 중단된 상태로 장기간 방치돼 있는 우정병원 건축물에 대한 정비 사업이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앞으로 관련 기관, 이해당사자 등과 협력해 정비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과천=권광수 기자 kskwon@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