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박재순 경기도의원 '중·고교 특별장학생 조례 일부개정안' 상임위 통과

2017년 03월 21일 00:05 화요일
박재순(자유한국당·수원3·사진) 경기도의원은 20일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중·고등학교 특별장학생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해당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특별장학생 요건의 규정형식과 장학생심사위원회 구성을 명확히 규정해, 특별장학생의 요건 중 대상을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명시해 오해의 소지를 없앴으며, 제1호와 제2호의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학년'을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신입생'으로, 장학생의 요건 중 '학업성취도가 높은 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학생'을 '학업성취가 높고 성실하게 학교 생활을 한 학생'으로 변경한 내용을 담고 있다.

박재순 의원은 "이번 조례안은 단순히 학업성적만 높은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학교생활의 성실성, 가정형편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범주를 넓혀 학생들의 장학생 수혜의 폭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어 "특별장학생의 요건을 이해하기 쉽게 고치고 장학생심사위원회 구성을 명확히 규정해 오해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조례안을 개정하게됐다"고 말했다.

/문완태 기자 myt@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