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제과제빵학과.png

 
세계보건기구 (WTO)가 당류를 제한하는 권고안을 내놓으면서 국내 역시 당류를 제한하기 위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당류 섭취를 줄이기 위한 정부의 시책이 무색할 정도로 디저트 시장은 높은 성장세를 보여준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디저트 시장의 규모는 2013년 3,000억원에서 2014년 8,000억원으로 3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에는 전년도보다 성장한 1조 5,000억원으로 추정되며, 이 성장세를 이어 올해는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용불안, 소득 감소로 인해 국내 전반적인 소비경향이 줄어들었지만, 그에 반해 가치소비에 대한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작은 사치’라고 불리는 디저트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예측된다.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디저트제과제빵과정은 기존의 호텔식제과제빵의 교육을 넘어서 디저트전문 특성화교육을 개발, 운영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디저트시장에 적합한 인재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 학교는 디저트시장에 최적화된 인재 배출을 위해 호텔식 제과제빵교육은 물론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아티장 스타일의 제과제빵, 플레이팅 디저트, 디저트 아트 등 디저트전문 특성화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하 1층 지상 10층의 캠퍼스에 실제 베이킹 현장의 작업실을 그대로 재현한 실습실을 보유해 디저트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매 시즌 방학마다 일본 ‘동경 제과학교’, 이태리 ‘I.F.S.E.’ 등 해외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선진 디저트문화와 기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디저트전공은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예비 모집 중이다.수능, 내신 성적은 보지 않고 재능, 인성, 적성 등을 면접으로 평가하고 있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동등 이상 학력이 있으면 도전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