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학과.png

 
서울 당산에 위치한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이 타 대학과 차별화를 두어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만의 차별화된 취업 특화비전을 밝혔다.

현재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으로 9년간 재직중인 에드워드 권 학장을 비롯해 최현석 셰프, 국내 최고 스타 셰프 교수진이 포진하고 있다.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차별화된 취업 특화비전 가장 큰 특징은 스타교수진의 수업뿐 아니라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재직하여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서울현대 관계자는 “에드워드 권 교수와 최현석 교수만의 창의적인 요리수업은 물론 일반 조리수업은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진행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서울현대는 세분화된 조리전공을 통해 특급호텔 취업 및 창업에 유리한 심화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현대는 현재 4년제 호텔조리학과와 동일한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사양요리를 중점적으로 학습하는 서양요리학과 과정, 해외취업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마스터셰프학과 과정으로 조리를 배우더라고 전문성을 십분 함양할 수 있도록 과정을 세분화하여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현대는 국내외 요리대회 스케줄 관리 및 대회준비를 진행하고 있는 대회전담반을 운영 중이다. 국내외 요리대회 일정을 교내에서 관리하여 학생들의 방과 후, 방학 중 대회 준비를 돕고 있다. 이 과정에서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1:1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 우수한 수상성적을 보이고 있다. 4년마다 개최되는 독일요리올림픽 금상 수상 및 참가학생 전원수상, 영쉐프 코리아 아시아 대표를 배출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현대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선발한다. 현재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 접수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