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 기반 게임 '포켓몬고'의 인기가 주춤하고 있다.
13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6∼12일 전국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약 2만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643만명이 이 기간 포켓몬고를 이용한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전주(지난달 30∼이달 5일) 이용자 695만명보다 52만명(7%) 줄어든 수치다. 주간 사용시간도 208분에서 176분으로 32분 감소했다.
일간 사용자 수는 지난달 28일 524만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점차 감소하기 시작해 12일 기준 361만명까지 줄었다.
누적 설치자는 지난 11일부터 이틀째 847만명 수준에 머물고 있다. 출시일인 지난 24일 하루 포켓몬고를 설치한 이용자는 283만명에 달했지만 지난 12일에는 1만명에 채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국내 출시된 게임 가운데는 여전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와이즈앱은 "주간 실 사용자수는 게임 부문 1위로 2위와는 3배 이상 차이가 난다"며 "하루 사용자 수도 국내 전체 앱 중 9위에 해당해 구글과 다음 앱보다도 많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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