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겨울철 여행 여기로" '

경기도 흥신소31' 맛집 등 소개

2016년 12월 26일 00:05 월요일
경기도 '흥신소31'은 25일 연말연시 둘러보기 좋은 지자체별 겨울철 여행지를 소개했다.
흥신소31은 '31개 시군의 '흥'미진진한 경기도의 매력을 '신'나게 '소'문'내자'는 취지의 연중 캠페인으로 전국민을 대상으로 도내 여행지, 인물, 맛집, 산책로 등 경기지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제보받고 재구성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도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캠페인 홈페이지(www.gg31.kr)를 통해 총 7049건의 콘텐츠를 제보받고 이중 우수제보를 활용해 겨울여행 코스를 꾸려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우선 걷기 좋은 곳으로는 그림같은 초원에서 여러 동물을 만날 수 있는 '안성팜랜드', 버려졌던 폐 채석장을 복원해 전시와 체험공간을 갖추고 모노레일을 탑승할 수 있는 '포천 아트밸리', 천만 개가 넘는 LED로 화려한 루미나리에를 구성한 '안산 별빛마을'을 비롯해 동두천 소요산 삼림욕장, 화성 공룡알화석산지, 수원 효원의 종, 연천 허브빌리지, 여주 한강문화관 등이 추천됐다. 또 1박2일 여행지로는 각국의 전통 옷차림을 체험할 수 있는 '양주 아세안자연휴양림', 템플스테이가 가능한 '여주 신륵사'와 오래된 한옥을 호텔·식당 등으로 개조해 고즈넉한 고택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연천 조선왕가' 등이 가볼만한 장소로 꼽혔다.
이 외에도 해넘이·해맞이 장소는 평택호와 화성 궁평항, 양평 두물머리, 수원 만석공원, 안양 망해암, 광주 팔달전망대 등이 선정됐다.

/문완태 기자 myt@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