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DMZ다큐영화제 역대 최다 관객

1만8909명 발길 … 37회차 매진 등 좋은 성적으로 폐막

2016년 10월 04일 00:05 화요일

DMZ국제다큐영화제는 9월28일 폐막한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가 역대 최다 관객수와 최다 매진작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총 관객 1만8909명과 총 37회차 매진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보였으며, 관객수는 2009년 제1회 영화제 당시 1만2215명을 시작으로 해마다 증가세다.

주요 매진작은 이번 영화제 최우수한국다큐멘터리상과 관객상을 수상한 '공동정범'(감독 김일란, 이혁상)과 개막작 '그 날'(감독 정수은), 일본감독 마에다 겐지가 기록한 '동학농민혁명과 고추와 라이플 총' 등이다.

다큐영화와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한 상영작도 영화제 시작 전 매진되며 일선학교 교사와 학부모의 관심을 끌었다.

올해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상영관을 기존 상영지인 고양시와 파주시를 포함해 김포시와 연천군까지 확대해 영화제를 즐기려는 관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배리어프리 서비스 도입을 통한 화면해설 제공은 시각장애인도 함께 영화제를 즐길 수 있게 했고, DMZ비전 섹션을 신설해 분단의 현실과 통일을 조망하는 작품으로 영화제의 폭을 넓혔다.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영화제 이후에도 아카이브를 통한 '찾아가는 다큐', 다큐영화와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한 'DMZ Docs EDU', 우수다큐영화를 상영하는 '정기상영회' 등 각종 상시 사업으로 관객과 만난다.

조재현 집행위원장은 "영화제가 개최된 지 8년을 맞아 관객과 관계자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자리를 잡게 돼 기쁘다"며 "다큐영화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가 더욱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현호 기자 vadasz@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