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2블록에서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투시도)'의 견본주택을 30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지상 30층 5개동에 전용면적 84㎡ 단일평형(3개 타입)으로 선보여 수요자 선호도에 따른 선택이 가능토록 했다.

타입별로는 ▲84㎡A형 399가구 ▲84㎡B형 215가구 ▲84㎡C형 145가구다.

전 가구 남향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내부에는 중앙광장, 완충녹지 등 조경시설을 제공하고 소통마당, 여가마당, 활력마당 등 특화된 외부환경을 연계하여 조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외부는 황금산이 단지 서쪽과 남쪽을 둘러싸고 있고, 9만5000여㎡ 규모의 생태공원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주차장은 일반 주차폭보다 20㎝ 넓은 주차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차장 진출입시 차량통제시스템으로 단지 내 보안 및 동선의 효율성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숲속정원놀이터와 연계된 보육시설, 작은도서관, 남녀 구분 독서실, 실내 운동시설 및 골프연습장을 조성한다.

북쪽으로는 의정부시법원 남양주지원, 구리남양주교육청, 남양주경찰서, 남양주시청2청사 및 보건소(예정) 등이 위치하는 행정타운이 들어서고 있어 공공업무 처리도 편리하다.


/구리=장학인 기자 in848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