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적 남자.jpg
▲ 사진=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 공식홈페이지 캡처

최근 요리 방송과 아빠들이 아이들을 돌보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요리 잘하고 아이 잘보는 일명 '만능남'이 트렌드가 됐다.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많아지고 시대가 성평등을 요구하면서 과거 남성들은 돈만 잘 벌어오면 그만이었던 것에서 이제는 돈 잘 버는 것은 기본이고, 요리는 물론 아이 돌보는 일 등 가정적인 남성이 대우받는 시대가 됐다.

여기에 똑똑하기까지해야 하는 일명 '뇌섹남'도 추가됐다. '뇌섹남'은 뇌가 섹시한 남자를 줄여 이르는 말로 주관이 뚜렷하고 언변이 뛰어나며 유머가 있고 지적인 매력이 있는 남자를 일컫는다.

이런 흐름에 맞춰 케이블 방송 tvN은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라는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방송에서 독창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여섯 남자들은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두고 열띤 토론을 펼친다.

시청자들은 패널들과 함께 문제를 풀며 '뇌섹남'의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 나오는 문제들처럼 최근 한 커뮤니티사이트에 올라온 '뇌섹남' 판별 문제가 누리꾼들의 눈길을 잡고 있다.

아이디 공미니라는 누리꾼이 캡처해 게시한 어느 한 시험지의 문제는 복잡하게 얽힌 가족 관계를 이용했다. 제시문은 이렇다.

나는 성인이 된 딸이 한명 있는 미망인과 결혼하였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내가 사는 곳에 자주왔는데, 나의 양녀와 사랑에 빠져 결혼하였습니다. 따라서 내 아버지는 나의 사위가 되고, 나의 양녀는 나의 어머니가 되었습니다.

4개월이 지나, 나의 처는 남자아이를 출산했습니다. 그 아이는 나의 아버지의 처남이 되며, 또한 나의 숙부이기도 합니다. 나의 부친의 처, 즉 나의 양녀도 남자아이를 출산했습니다. 따라서 나에게는 동생과 손자가 동시에 생기게 되었습니다. 나의 처는 나의 (양)어머니의 모친이므로, 나의 조모입니다. 따라서 나는 내 처의 남편인 동시에 손자이기도 합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나는 나 자신의 조부입니다.

그리고 공미니는 선택 항목 5개를 제시했다.

1. 나의 조부 가운데 한 사람은, 나의 손자 가운데 한 사람과 동일인물이다.
2. 나는 나 자신의 손자이다.
3. 나의 아들의 매형은 나의 아버지다.
4. 나의 손자는 나의 숙부 가운데 한 사람과 동일인물이다.
5. 나의 아들은 나의 숙부 가운데 한 사람과 동일인물이다.

공미니는 답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답이라고 번호를 지목하면서 "가족관계를 알아야 하는 문제네" "답은 알지만 난 이 결혼 반댈세" "이거 복잡하네. 쉬운듯 어려운데?"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여러분도 한번 '뇌섹남'에 도전해 보자.


/온라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