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자격 시험 대비
마사회, 총 3편 구성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은 농림축산식품부의 특별적립금 지원을 받아 말산업 국가자격 대비 교육동영상을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동영상은 말조련사와 재활승마지도사 자격 실기시험 마장마술 코스 이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으며 각 자격시험 '코스별 동영상' 및 '코스이행을 위한 준비운동'에 대한 동영상 등 총 3편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인천아시안게임 종합마술 개인, 단체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마사회 소속 국가대표 송상욱 선수 등 국내 승마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코스별로 응시자가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다뤄 높은 완성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교육동영상은 현재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Horsepia.com)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Bizhrd.net 사이트에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Bizhrd.net은 기업체 및 재직자의 평생능력개발 지원을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직업능력개발 대표포털로, 말산업 자격시험 대비 교육동영상은 농림어업분야 중 최초로 직업능력개발 강의콘텐츠로 활용 중이다.

현재 해당 콘텐츠는 수강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 사이트 내 우수강의 및 추천강의로 랭크돼 있다.

한편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은 말산업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보급 및 수요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말산업 교육체계를 정립하고 교육인프라를 강화할 예정이다.


/과천=권광수 기자 kskw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