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세계각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 하고 있다. 페루 리마서 클린월드운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주최로 오는 29일 전 세계에서 함께 펼쳐지는 '201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이 산, 강, 거리, 공원, 바다 등 곳곳에서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이번 클린월드운동은 국내에서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전국적으로 펼쳐지며 미국과 캐나다를 위시한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세계 각 대륙에서도 실시된다. 경기도 의정부지역에서는 안병용 시장,문희상 의원,홍문종 국회의원 당선자 등 지역 출신 국회의원과 지자체장,시민,학생, 직장인, 회원 등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정부동,금오동 신곡동 지역에 거리와 중랑천을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일대를 정화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인류복지를 이룬다는 목표로 전쟁, 기아, 지진 등으로 고통 받는 전 세계인에게 아동복지, 청소년 복지, 노인복지, 사회복지, 긴급구호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심장병·난치병 어린이 돕기로 시작해 해외 물 부족 국가를 돕는 활동으로 규모가 커진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국내외 어려운 이웃과 다문화가정 등을 지원하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혈액부족으로 생명이 위태로운 환자들을 돕는 헌혈하나둘운동 등 다방면에서 복지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오는 5월13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1만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 기후난민돕기 제1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열어 환경재난으로 생명이 위태로운 기후난민들을 도울 예정이다.

/의정부=강상준기자 sjkang15@itimes.co.kr